[패션] 구제의류 성지, 옷덕후 필수코스 로드무역 후기

안녕하세요~피튜니아입니다.:) 오늘은 구제의류, 수입의류 성지인 로드무역 방문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2021년 5월 3일 우리는 아침 6시부터 발리 준비해서 성남으로 향했습니다.옷 덕후의 남자친구를 갖는 것은 꽤 힘들지도 모릅니다.. 아침부터 (나는 별로 흥미도 없는) 헌옷을 보기 위해서, 남자친구의 “일어나…… 일어나봐…”라는 소리에 눈을 뜨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그야말로 고통이었습니다.

꺄르르 보이는 내얼굴.. 겉보기엔 저것이라도 들떠있는 남자친구

바로 말 그대로 나는 누구 여기가 어디.. 하지만 남자친구는 헌옷 몇 십만원을 살 생각에 흥분했어요.아는 빈티지샵 사장님이 이곳을 추천해주셔서 아무 목적이나 이유 없이 나가는 길치고는 너무 즐거워 보였어요.

나는 누구, 여기는 어디

왜 여기에 있는지 생각도 많이 했고, 병천한기대급에서 외딴 데 간다고만 남자친구한테 들었고 곤지암? 처음 가봤어요.공포영화 제목으로는 들어봤는데 저에게 이 상황 자체가 그냥 공포영화에요 로드무역가격, 구조, 안내사항

로드 무역에 입성!남자친구가 성남터미널에서 지하철을 타고 어쩌나 해서 로드무역 사장님께 연락한 후 콜벤에 왔어요.

들어갔는데 할로? 라는 강아지가 반겨줬어요.사장님의 사랑을 많이 받은 것처럼 보였어요.놀아달라고, 자기를 봐달라고 얼마나 소리쳤는지.귀여웠습니다.:)

즐거워서 옷산에 올라가 옷을 파고드는 남자친구..

들어가자마자 기뻐하는 거대한 옷 더미..남자친구는 400kg짜리 옷을 헐떡거린다고 합니다.즉, 특정 금액을 지불하면 400kg짜리 헌옷 한 묶음을 깔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35kg 가지고 오신대요.그 이상에 대해서는 킬로당 8000원으로 계산됩니다.400kg을 까는 것만으로 얼마나 좋은 옷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운도 있고 좋은 옷을 잘 솎아내는 능력도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렇게 와 있는 400kg 한쪽.우리는 한쪽을 열기위해 6시에 일어나서.. 대충 오픈하고 바로 도착한거죠..

만약 한쪽에서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으면 진열되어 있는 옷으로 킬로수를 채울 수 있습니다.<사장님 안내사항> 1. 저희가 구입한 400kg 한쪽은 저희밖에 볼 수 없는 상품이라고 미리 알려주셨습니다. (구매자만 볼 수 있는 상품) 2. 진열되어 있는 옷중 선택도 가능합니다.단, 약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3. 한쪽을 오픈할 때 계절복에 대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구제 특성상 겨울에 오픈하면 여름옷이 많이 나오고 여름에 오픈하면 겨울옷이 많이 나옵니다.그리하여 우리는 엄청난 양의 옷을 하나하나 보고 보물찾기를 시작했습니다.보물찾기 결과는 맨 뒤에 소개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로드 무역 내부의 모습과 리뷰

로드무역 내부에는 쌓인 헌옷 더미와 한쪽 당 400kg 묶음, 그리고 진열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중앙에 제 남자친구.. 옷더미는 정말 대단해요.오른쪽에 보이는 네모난 덩어리(?)가 400kg 한쪽입니다.대략 어느 정도 산적한지 알 수 있을까요?내부에 진열되어 있는 옷만 봐도 무방할 정도로 방대한 양입니다.저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는데 남자친구는 재질이라든지 어떻게든 잘 보고 고르더라고요.400kg 한쪽을 오픈해도 여기 자체도 그렇고 여성복 비율이 더 많을 거예요.우리가 가져온 옷의 대부분이 여성의 옷인 것은 사실이었습니다.아 맞다 400kg 옷 상태는 어땠냐고요?우리가 거기서 35kg을 솎아내는 데는 오랜 고민에 필요하지 않았어요.물론 솎아내기, 또 솎아내기 작업을 해야 하지만 10벌 중 9벌은 오염이 있거나 찢어지는 등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물론 진열되어 있는 옷은 심각한 손상이 있는 옷은 한번 걸러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확실히 일본 의류라서 그런지 독특한 옷들이 정말 많았어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스타일도 많고요.옷에 관심이 없는 저지만 오염 등에 대해서는 솎아낼 수 있었기 때문에.. 열심히 분류했습니다.그렇게 솎아낸 35kg. 그냥 400kg 한쪽에서 세들어간 게 아니라 진열되어 있는 옷부터 더 집어넣었어요.막판에는 오히려 400kg에서 너무 솎아내는 바람에 진열된 옷으로 kg 수를 채우기가 더 힘들었어요.9시에 갔는데.. 저녁 6시에 마무리되는 마법.보물찾기는 정말 힘들었어요.하로, 너도 힘들어?나도 힘들어 로드무역 보물찾기 결과로드 무역보물 찾기 결과 어떻게 됐냐고요…!먼저 친구들 중에 옷이 잘 생긴 친구에게 입혀져서 사진을 찍어봤어요.그 친구가 마침 인스타그램 일기장 계정을 만들고 싶어하는 길어.우리가 감성사진을 찍어줄테니 거기에 일기를 써보지 않겠다고 제안했어요.남자친구가 열심히 솎아낸 옷 중에 예쁘고 특이한 옷은 판매하려고요.사업자등록증도 내고 공식적으로 보물찾기 헌옷을 팔아보겠습니다.물론 지인들에게 옷을 많이 팔긴 하지만! 아직이요.사실 남자친구가 영업능력이 없어서 걱정이에요.그래서 온라인 판매를 하려고 합니다.자켓이 너무 예쁘죠?겨울옷이라 지금은 판매하기 힘들겠지만 옷모양이 예뻐요.남자친구가 엄청 추천하는 패션.. 밀리터리를 그렇게 좋아해?후배가 입어준 예쁜 옷.옷 단추가 예쁜게 포인트인데 잘 안나왔네요.그 와중에 우리집이 너무 더러워..멜빵 너무 귀엽죠?컨셉의 라스보스라는 주변 반응이 있던데 우리학교는 딱히 패션피플이 없어서 그렇다고..자켓도 흔하지 않은 패턴 이쁩니다!슬슬 인스타그램에서 판매를 시작하니까 저희 인스타그램에 많이 놀러오세요!(인스타 아이디 다음에 게시!) Coming Soon!로드무역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길 29로드무역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길 29로드무역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길 29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