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막내와 함께 지하철 O호선 OO역 방향으로 몸을 실었다. 목적지는 머리카락이 처음 나는 OO병원. OO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으로 내가 알기로는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족부 이상 치료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의 갑작스런 이번 병원 방문은.. 얼마 전 막내와 함께 지하철 O호선 OO역 방향으로 몸을 실었다. 목적지는 머리카락이 처음 나는 OO병원. OO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으로 내가 알기로는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족부 이상 치료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의 갑작스런 이번 병원 방문은..
아내로부터 물려받았는지 막내딸의 오른쪽 엄지손가락이 약간 휘는 경향, 즉 무지외반증 증상이 있었기 때문이다. (네 자매 중 아내만 그렇다) 그래서 우려되는 문제가 실제로 있는지, 그리고 문제가 있다면 어느 정도인지, 당장 수술이 필요한지, 혹시 비수술적 치료법은 없는지 등 여러 가지 궁금한 점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싶었다. 아내로부터 물려받았는지 막내딸의 오른쪽 엄지손가락이 약간 휘는 경향, 즉 무지외반증 증상이 있었기 때문이다. (네 자매 중 아내만 그렇다) 그래서 우려되는 문제가 실제로 있는지, 그리고 문제가 있다면 어느 정도인지, 당장 수술이 필요한지, 혹시 비수술적 치료법은 없는지 등 여러 가지 궁금한 점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싶었다.
물론 성남시 분당에도 훌륭한 병원이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차병원 분당제생병원 등 모든 방면에서 권위 있는 종합병원은 물론 성남시 분당에도 훌륭한 병원이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차병원, 분당제생병원 등 모든 방면에서 권위 있는 종합병원은 물론,
바른세상병원(야탑동), 서울나우병원(서현동), 족병원(야탑동), 연세스타병원(신흥동), TK성형외과(백현동) 등 적어도 호사가들의 ‘입소문’ 수준에서는 서울대병원은 물론 동경대병원, 존스홉킨스병원을 능가할 정도의 뼈전문병원도 다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번 서울OO병원을 방문하기 열흘 전에 막내를 데리고 족부를 잘 본다는 시내의 저명한 병원을 먼저 찾았다. 그리고 연세대 의대 출신 족부전문 의사로부터 왼쪽 다리는 별 문제가 없지만 오른쪽 다리는 무지외반증이 다소 진행된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다. 설마 했는데… >_ <바른세상병원(야탑동), 서울나우병원(서현동), 족병원(야탑동), 연세스타병원(신흥동), TK성형외과(백현동) 등 적어도 호사가들의 ‘입소문’ 수준에서는 서울대병원은 물론 동경대병원, 존스홉킨스병원을 능가할 정도의 뼈전문병원도 다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번 서울OO병원을 방문하기 열흘 전에 막내를 데리고 족부를 잘 본다는 시내의 저명한 병원을 먼저 찾았다. 그리고 연세대 의대 출신 족부전문 의사로부터 왼쪽 다리는 별 문제가 없지만 오른쪽 다리는 무지외반증이 다소 진행된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다. 설마 했는데
하지만 걸을 때 오른발에 약간의 통증을 느끼는 것 외에는 크게 고통스럽거나 불편한 점이 없고, 아직 심하게 굽은 편도 아니고, 현시점에서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고 어느 시점에 이르러서, 즉 무지외반증으로 인한 고통과 불편이 발생하고, 그것이 누적되어 어떻게든 해야겠다고 느꼈을 때 수술하면 된다고 했다. 다시 말해 그 전문의의 이야기, 즉 무지외반증의 경우 수술 필요성의 중요한 척도가 환자의 신체적 고통이나 심리적 불편인데 그 점을 본인이 크게 느끼지 않는다면 (내 아내처럼) 평생 그대로 안고 살아도 된다는 입장이었다. 즉, 지금으로서는 사소한 일이라도 할 일이 없다 하지만 걸을 때 오른발에 약간의 통증을 느끼는 것 외에는 크게 고통스럽거나 불편한 점이 없고, 아직 심하게 굽은 편도 아니고, 현시점에서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고 어느 시점에 이르러서, 즉 무지외반증으로 인한 고통과 불편이 발생하고, 그것이 누적되어 어떻게든 해야겠다고 느꼈을 때 수술하면 된다고 했다. 다시 말해 그 전문의의 이야기, 즉 무지외반증의 경우 수술 필요성의 중요한 척도가 환자의 신체적 고통이나 심리적 불편인데 그 점을 본인이 크게 느끼지 않는다면 (내 아내처럼) 평생 그대로 안고 살아도 된다는 입장이었다. 즉, 지금으로서는 사소한 일이라도 할 일이 없다
.. 하는 투였다. 그렇다면 수술할 때까지 조금이라도 무지외반증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가 있다고 세상에 알려진 다양한 형태, 다양한 재질의 발가락 교정기를 착용하면 어떻겠느냐고 물었지만 전문의들이 말하길 어떤 교정기라도 아무 소용이 없는 쓸데없는 행위라고 단언했다. .. 하는 투였다. 그렇다면 수술할 때까지 조금이라도 무지외반증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가 있다고 세상에 알려진 다양한 형태, 다양한 재질의 발가락 교정기를 착용하면 어떻겠느냐고 물었지만 전문의들이 말하길 어떤 교정기라도 아무 소용이 없는 쓸데없는 행위라고 단언했다.
하지만 당장은 손볼 일이 없어 이미 진행된 무지외반증을 일단은 지켜보되 육체적 고통과 심리적 불편이 심해지면 그때 수술을 고려하면 된다는 천하태평의 느긋한 권유만 들은 채 수동적으로 관망하기엔 애비로서 안심할 수 없었다. 하지만 당장은 손볼 일이 없어 이미 진행된 무지외반증을 일단은 지켜보되 육체적 고통과 심리적 불편이 심해지면 그때 수술을 고려하면 된다는 천하태평의 느긋한 권유만 들은 채 수동적으로 관망하기엔 애비로서 안심할 수 없었다.
결국 다른 족부 전문가의 의견도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무지외반증 치료에도 골든타임 같은 것이 있을지 모른다는 걱정, 혹시 그런 것이 있다면 눈을 뜨고 실기(실기)하지 않을까 우려돼 다른 병원에는 더 고차원적이고 선진적인 의료기술이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감도 한몫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 족부치료로는 가장 정평이 나 있다는 서울OO병원을 방문해 그동안 내원한 환자들이 제공한 수만 건의 DB와 2만 회가 넘는 직접 수술 경험이 있는 명실상부 무지외반증 전문의들로부터는 어떤 진단이 나올지 듣고 싶었다. 여기서도 비슷한 진단을 내리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결국 다른 족부 전문가의 의견도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무지외반증 치료에도 골든타임 같은 것이 있을지 모른다는 걱정, 혹시 그런 것이 있다면 눈을 뜨고 실기(실기)하지 않을까 우려돼 다른 병원에는 더 고차원적이고 선진적인 의료기술이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감도 한몫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 족부치료로는 가장 정평이 나 있다는 서울OO병원을 방문해 그동안 내원한 환자들이 제공한 수만 건의 DB와 2만 회가 넘는 직접 수술 경험이 있는 명실상부 무지외반증 전문의들로부터는 어떤 진단이 나올지 듣고 싶었다. 여기서도 비슷한 진단을 내리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들어본 OO병원은 단순히 정형외과 의료기관이라기보다는 상당한 규모의 종합병원에 버금갈 정도로 크게 느껴졌다. 그렇지 않아도 신뢰할 수 있었지만 더 신뢰가 강화됐다. 여기에는 총 4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관절과 척추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임상경험이 있는 실전형 전문의가 포진해 있었는데 특히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명한 족부전문의로 보이는 OOO병원장에게 진료를 의뢰했다. 환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예약시간을 훌쩍 넘겨서야 그분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 들어본 OO병원은 단순히 정형외과 의료기관이라기보다는 상당한 규모의 종합병원에 버금갈 정도로 크게 느껴졌다. 그렇지 않아도 신뢰할 수 있었지만 더 신뢰가 강화됐다. 여기에는 총 4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관절과 척추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임상경험이 있는 실전형 전문의가 포진해 있었는데 특히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명한 족부전문의로 보이는 OOO병원장에게 진료를 의뢰했다. 환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예약시간을 훌쩍 넘겨서야 그분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직접 만나보니 원숙한 반백의 의사가 진료실에 앉아 있었고, 역시 경험 많은 노련한 전문의답게 척하면 척 수준의 조언을 해주셨는데, 일단 왼발은 거의 정상이라는 것에는 저희가 일차적으로 방문했던 정형외과 전문의와 일치된 진단을 하셨는데, 오른발의 경우 앞서 방문했던 전문가와 달리 -강권까지는 아니지만 -바로 수술해도 상관없다는 다른 진단을 받았다. 환자가 주관적으로 통증과 불편함을 얼마나 느끼든 상관없이 객관적으로 무지외반증이 많이 진행될수록, 즉 심할수록 피부절개 부위라고 할까, 수술의 난이도, 또 회복기간에도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막내딸이 걸을 때 무지외반증이 있는 오른쪽 엄지발가락 쪽에서 느끼는 통증을 회피하기 위해 자신도 모르게 발 바깥쪽을 땅에 짚는 식으로 걷는 것 같다고 하니 그냥 방치할 경우 팔자걸음이 습관이 될 수도 있으니 ‘좋다’는 것이 좋다는 것이 좋다. 직접 만나보니 원숙한 반백의 의사가 진료실에 앉아 있었고, 역시 경험 많은 노련한 전문의답게 척하면 척 수준의 조언을 해주셨는데, 일단 왼발은 거의 정상이라는 것에는 저희가 일차적으로 방문했던 정형외과 전문의와 일치된 진단을 하셨는데, 오른발의 경우 앞서 방문했던 전문가와 달리 -강권까지는 아니지만 -바로 수술해도 상관없다는 다른 진단을 받았다. 환자가 주관적으로 통증과 불편함을 얼마나 느끼든 상관없이 객관적으로 무지외반증이 많이 진행될수록, 즉 심할수록 피부절개 부위라고 할까, 수술의 난이도, 또 회복기간에도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막내딸이 걸을 때 무지외반증이 있는 오른쪽 엄지발가락 쪽에서 느끼는 통증을 회피하기 위해 자신도 모르게 발 바깥쪽을 땅에 짚는 식으로 걷는 것 같다고 하니 그냥 방치할 경우 팔자걸음이 습관이 될 수도 있으니 ‘좋다’는 것이 좋다는 것이 좋다.
그러면서 젊은 환자들은 수술 후 회복이 매우 빨라 2~3일이면 퇴원해 다소 제한적이나마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완전히, 즉 언제 수술했나 싶은 대로 회복하려면 2개월 정도면 충분하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면서 젊은 환자들은 수술 후 회복이 매우 빨라 2~3일이면 퇴원해 다소 제한적이나마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완전히, 즉 언제 수술했나 싶은 대로 회복하려면 2개월 정도면 충분하다고 말씀하셨다.
저희가 수술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면 진료실 맞은편에 상담실이 두세 군데 있고 진료실 입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적어준 상담요청서 같은 것들을 저기 빈 케이스에 넣어놓고 기다리자 상담직원이 호출해서 들어갔다. 직원은.. 저희가 수술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진료실 맞은편에 상담실이 두세 군데 있고 진료실 입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적어준 상담요청서 같은 걸 저기 빈 케이스에 넣어놓고 기다리자 상담직원이 호출해 들어갔다. 직원은..
족부 모형에 대해 우리에게 수술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이론적인 차원에서 비교적 자세히 설명해줬다. 수술 및 입원비 총액은 약 340~60만원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고 한다. 막내는 학생이라 학사일정 때문에 당장 수술할 수는 없어 일단 상태를 지켜보겠지만 만약 수술하게 되면 1년 정도 뒤에 하는 것으로 상담을 마쳤다. 하지만 이후에 다시 상의해보니 막내는 4학년 임용고시 공부할 무렵에, 즉 활동량이 적은 시기에 하는 것이 좋겠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다. 족부 모형에 대해 우리에게 수술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이론적인 차원에서 비교적 자세히 설명해줬다. 수술 및 입원비 총액은 약 340~60만원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고 한다. 막내는 학생이라 학사일정 때문에 당장 수술할 수는 없어 일단 상태를 지켜보겠지만 만약 수술하게 되면 1년 정도 뒤에 하는 것으로 상담을 마쳤다. 하지만 이후에 다시 상의해보니 막내는 4학년 임용고시 공부할 무렵에, 즉 활동량이 적은 시기에 하는 것이 좋겠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다.
또 지금처럼 오른쪽 다리 상태라면 아직 정상적인 왼쪽 다리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올바른 걸음 습관 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또 지금처럼 오른쪽 다리 상태라면 아직 정상적인 왼쪽 다리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올바른 걸음 습관 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지외반증의 진행을 다소나마 늦추고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할 수 있는 보조장치 같은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같은 병원 건물 5층에 있는 시다스라는 인솔전문업체에 의뢰서를 써줬다. 저희는 금방.. 무지외반증의 진행을 다소나마 늦추고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할 수 있는 보조장치 같은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같은 병원 건물 5층에 있는 시다스라는 인솔전문업체에 의뢰서를 써줬다. 저희는 금방..
시다즈(シダスを)를 찾았어. 특수 깔창이 있다는 말은 들어봤지만 이렇게 내가 아이 때문에 직접 찾게 될 줄은 몰랐다··· ㅎㅎ 아무튼.. 시다즈(シダスを)를 찾았어. 특수 깔창이 있다는 말은 들어봤지만 이렇게 내가 아이 때문에 직접 찾게 될 줄은 몰랐다··· ㅎㅎ 아무튼..
업체에 들어가 보니 뭔가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라기보다는 다소 분주하고 분주한 시골 시장의 구두 가게에 와 있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오히려 그래서인지 낯선 공간에 대한 부담감은 덜했다··· 저기에는 촌스럽고 투박해 보이는 슬리퍼가 언뜻 보이는데, 여직원에게 가격을 물어 보였더니 7만원라고 말하고 기절할 뻔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업체에 들어가 보니 뭔가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라기보다는 다소 분주하고 분주한 시골 시장의 구두 가게에 와 있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오히려 그래서인지 낯선 공간에 대한 부담감은 덜했다··· 저기에는 촌스럽고 투박해 보이는 슬리퍼가 언뜻 보이는데, 여직원에게 가격을 물어 보였더니 7만원라고 말하고 기절할 뻔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튼, 아래층 OO병원에서 써준 의뢰서를 보여줬더니, 다리검사 때문에 바로 다음에 갔는데.. 아무튼, 아래층 OO병원에서 써준 의뢰서를 보여줬더니, 다리검사 때문에 바로 다음에 갔는데..
발바닥의 상태를 측정하는 저 특수한 장비위에 올라가서 그저 서있을 뿐인데.. 발바닥의 상태를 측정하는 저 특수한 장비위에 올라가서 그저 서있을 뿐인데..
막내의 발 건강, 발바닥 상태가 그대로 나타났는데.. 막내의 발 건강, 발바닥 상태가 그대로 나타났는데..
막내는 다행히 평발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가장 이상적인 발 모양도 아니었다. 그저 평범했다. 이 단계에서 업체 직원은 무지외반증이 좋지 않은 다리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며 당연히 걸음걸이가 이상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직원의 이런저런 설명을 들어보니 특수 깔창이 필요할 것 같아서 병원 추천도 있어서 하나 정도 맞춰보기로 마음먹었는데, 문제는 시다스 깔창의 매우 비싼 가격이었는데 무려 25만원이나 했던…+_+ 막내는 다행히 평발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가장 이상적인 발 모양도 아니었다. 그저 평범했다. 이 단계에서 업체 직원은 무지외반증이 좋지 않은 다리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며 당연히 걸음걸이가 이상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직원의 여러 가지 설명을 들어보니 특수한 깔창이 필요한 것처럼 느껴졌고, 병원 추천도 있어서 하나 정도 맞추려고 결심했는데 문제는 시다스 깔창의 매우 비싼 가격이었는데 무려 25만원이나 했다…··· +_+
아니 나이키, 뉴발란스 신발보다 높은 깔창이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ㅠㅠ…단지 1~2만원정도, 혹은 10%가격인 25000원이라고해도 놀랐을텐데, 25만원이라니 ……… ㅠㅠㅠㅠ정말…. 놀라빠자.. 아니 나이키, 뉴발란스 신발보다 높은 깔창이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ㅠㅠ…단지 1~2만원정도, 혹은 10%가격인 25000원이라고해도 놀랐을텐데, 25만원이라니 ……… ㅠㅠㅠㅠ정말…. 놀라빠자..
구두 깔창이 25만원이다··· 흐흐흐··· ㅠㅠ 예상치 못한 씀씀이라 아내에게 급히 연락해 상의할 수밖에 없었는데, 경주 댁은 멘붕이 왔는지 내가 결정하라고… 난 고민이 좀 있어.. 구두 깔창이 25만원이다··· 흐흐흐··· ㅠㅠ 예상치 못한 씀씀이라 아내에게 급히 연락해 상의할 수밖에 없었는데, 경주 댁은 멘붕이 왔는지 내가 결정하라고… 난 고민이 좀 있어..
막내의 발에 맞는 깔창을 제작해달라고 요청했고, 그렇게 대답하고 바로 작업에 들어갔는데, 저렇게 말랑말랑한 실리콘 같은 재질의 파란 발 받침대 위에 발을 딛고 앉히고는.. 막내의 발에 맞는 깔창을 제작해달라고 요청했고, 그렇게 대답하고 바로 작업에 들어갔는데, 저렇게 말랑말랑한 실리콘 같은 재질의 파란 발 받침대 위에 발을 딛고 앉히고는..
마치 석고를 짜는것처럼 잠시후에.. 마치 석고를 짜는것처럼 잠시후에..
뭔가를 하고는.. 뭔가를 하고는..
또 밟게 하고.. 또 밟게 하고..
파란 발 받침대에 무언가를 뿌리고 닦은 후.. 파란 발 받침대에 무언가를 뿌리고 닦은 후..
이번에는 신중하게 신중하게 발을 들여놓도록 해.. 이번에는 신중하게 신중하게 발을 들여놓도록 해..
깔창을 가져와 발바닥의 여러 굴곡진 모양으로 눌러진 파란색 발 받침대 위에 가져다 놓은 깔창을 올려놓고.. 깔창을 가져와 발바닥의 여러 굴곡진 모양으로 눌러진 파란색 발 받침대 위에 가져다 놓은 깔창을 올려놓고..
아마도 발 받침대 모양에 맞게 깔창 모양을 잡은후.. 아마도 발 받침대 모양에 맞게 깔창 모양을 잡은후..
다시한번 밟아보고, 무엇이 맞는지 확인하면서 조절하고.. 다시한번 밟아보고, 무엇이 맞는지 확인하면서 조절하고..
어느정도 맞춰보도록 하자.. 어느정도 맞춰보도록 하자..
손질한 깔창 위에 올라가도록 하고 발바닥 모양에 깔창이 맞게 되었는지 확인도 하고 조절도 하는것 같았는데.. 손질한 깔창 위에 올라가도록 하고 발바닥 모양에 깔창이 맞게 되었는지 확인도 하고 조절도 하는것 같았는데..
인솔을 척척 마쳤다. 저 특수한 깔창을 제작하는데 약 20분 남짓 걸린 것 같은데요.. 인솔을 척척 마쳤다. 저 특수한 깔창을 제작하는데 약 20분 남짓 걸린 것 같은데요..
이게 완성판이 될 것 같아. 아, 저게 25만원이라니………이것이 완성판이 될 것 같다. 아, 저게 25만원이라니……···
어쨌든, 언뜻 봐서는 아무래도 25만원이나 되는 이유가 느껴지지 않지만, 어쨌든 저 얇고 간단한 구두 깔창에 깊은 과학이 숨겨져 있는 것 같다. 아니, 저렇게 높낮이 차이가 큰 깔창을 구두에 까는거야??!! 어쨌든, 언뜻 봐서는 아무래도 25만원이나 되는 이유가 느껴지지 않지만, 어쨌든 저 얇고 간단한 구두 깔창에 깊은 과학이 숨겨져 있는 것 같다. 아니, 저렇게 높낮이 차이가 큰 깔창을 구두에 까는거야??!!
어쨌든 그렇게 하지않으면 안된다니 믿을수밖에… 아무튼.. 어쨌든 그렇게 하지않으면 안된다니 믿을수밖에… 아무튼..
완성된 구두 깔창을 신고 간 밴스 구두의 인솔을 드러낸 뒤 깔아줬다. 사실 마침 업체에 들어갈 때 6~70대로 보이는 할머니 한 분이 여기서 새로 맞췄다는 시다스 인솔을 받고 당신 신발에 깔고 계셨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이렇게 비싼 깔창을 서너 개씩 구입해 여러 종류의 신발에 모두 깔고 생활한다고 한다. 또, 조금 의외였지만, 이 맞춤 깔창을 구두에 깔면 발이 편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운동선수들이 많이 이용한대 완성된 구두 깔창을 신고 간 밴스 구두의 인솔을 드러낸 뒤 깔아줬다. 사실 마침 업체에 들어갈 때 6~70대로 보이는 할머니 한 분이 여기서 새로 맞췄다는 시다스 인솔을 받고 당신 신발에 깔고 계셨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이렇게 비싼 깔창을 서너 개씩 구입해 여러 종류의 신발에 모두 깔고 생활한다고 한다. 또, 조금 의외였지만, 이 맞춤 깔창을 구두에 깔면 발이 편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운동선수들이 많이 이용한대
어쨌든 잠시 신으면 발 모양에 맞춘 곡선 등에 다소 변화가 생겨서인지 아니면 단순한 점검 서비스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조절해줄 테니 4개월 후에 다시 방문해줬으면 좋겠다. 이제 어느덧 시다스 깔창을 신기 시작한 지 보름 정도 됐는데 놈에게 신발보다 높은 깔창의 느낌을 물어보니 처음에는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런 느낌이 없어 너무 편하다고 한다. 특히 매우 기쁘고 고무적인 것은 시다스에 맞춘 깔창을 하고 나서는 예전처럼 오른발을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힘주어 걷지 않고 똑바로 걷는 올바른 보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깔창이 돈을 받을 만하구나 어쨌든 잠시 신으면 발 모양에 맞춘 곡선 등에 다소 변화가 생겨서인지 아니면 단순한 점검 서비스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조절해줄 테니 4개월 후에 다시 방문해줬으면 좋겠다. 이제 어느덧 시다스 깔창을 신기 시작한 지 보름 정도 됐는데 놈에게 신발보다 높은 깔창의 느낌을 물어보니 처음에는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런 느낌이 없어 너무 편하다고 한다. 특히 매우 기쁘고 고무적인 것은 시다스에 맞춘 깔창을 하고 나서는 예전처럼 오른발을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힘주어 걷지 않고 똑바로 걷는 올바른 보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깔창이 돈을 받을 만하구나
아무쪼록 시다스 인솔이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해 무지외반증 진행을 조금이라도 늦추기를 기대해 본다. 그리고 이르면 다음 겨울, 늦으면 2~3년 뒤 서울 OO병원에서 증상이 있는 오른쪽 다리만 수술하기로 했다. 관련글 : 분당 OO안과 라식수술! 안경졸업!! https://blog.naver.com/jhkimism/223310451009 하악신경 근접 사랑니 발치, 잠실 OO치과로 대성공! (분당서울대병원 치과예약 실태&비용) https://blog.naver.com/jhkimism/222689937569 뽑기 비용, 시술과정 그리고 아내와의 카톡 https://blog.naver.com/jhkimism/220834063111 분당서울안과 라식&라식수술 간단리뷰 https://blog.naver.com/jhkimism/220621693591 포경수술 후 에피소드 https://blog.naver.com/jhkimism/220921880676 심장병 환자의 좌충우돌 치열(치질) 수술리뷰 https://blog.naver.com/jhkimism/220551927690 아무쪼록 시다스 인솔이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해 무지외반증 진행을 조금이나마 늦추길 기대해 본다. 그리고 이르면 다음 겨울, 늦으면 2~3년 뒤 서울 OO병원에서 증상이 있는 오른쪽 다리만 수술하기로 했다. 관련글 : 분당 OO안과 라식수술! 안경졸업!! https://blog.naver.com/jhkimism/223310451009 하악신경 근접 사랑니 발치, 잠실 OO치과로 대성공! (분당서울대병원 치과예약 실태&비용) https://blog.naver.com/jhkimism/222689937569 뽑기 비용, 시술과정 그리고 아내와의 카톡 https://blog.naver.com/jhkimism/220834063111 분당서울안과 라식&라식수술 간단리뷰 https://blog.naver.com/jhkimism/220621693591 포경수술 후 에피소드 https://blog.naver.com/jhkimism/220921880676 심장병 환자의 좌충우돌 치열(치질) 수술리뷰 https://blog.naver.com/jhkimism/220551927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