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아침 조깅(달리기)+다이어트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시작한 조깅…!4월 1일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8개월 정도 지났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체중…86kg에서 오늘 아침 기준 74.5kg 몸무게도 몸무게인데 전체적으로 몸매가 굉장히 날씬해졌어!조금 오버하니 10년 전보다 몸에 군살 없이 좋아진 것 같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는 보게 됐고 지금은 하나의 습관이 돼서 해야 허전하고… 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내 인생에서 좋은 습관 +1 추가됐어.

내가 경험해보고 좋은 건 주변에 적극 추천하는 편인데 조깅은 누구나 어렵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해. 다이어트가 목적이든 먹고 싶은 걸 다 먹으면서도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닐까 싶다.조깅얘기하면10명중9명은무릎걱정을하는데…걱정안해도된다.어차피 평소 달리지 않았던 사랑이라면 수백 미터를 뛰기는 어려울 것이다. 당분간 꾸준히 걷거나 뛰면서 체력을 키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가능해진다.

아울렛에서 6만원에 얻은 나이키 줌 그래비티.얼마전까지 런닝화가 아닌 나이키릭트 ISP를 착용했는데 아식스 조깅화의 평점이 좋아서 구입했는데… 2일정도 신었는데 다리가 아파서 바로 방출……약한 족적근막염, 발아치가 비이상적으로 높은 하이아치를 가지고 있어서 발에 피로감도 있고 발이 민감한 편입니다…대체로 나이키 신발이 잘 맞는 것 같다.

원래 아침을 먹지 않았지만 조깅을 시작하면서 간단하게 샐러드와 과일 오트밀(퀘이커)+견과류를 먹게 됐다.식습관도 개선되고…운동하나로 바뀐게 정말많아…끝남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