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 단계 정리해서 나도 마케팅 성공해봐야겠다!
안녕하세요! 10년간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광고전문기업 ㈜스타일이 다른 사람들입니다.
10년 동안 업계에 있으면서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가장 많이 듣는 부분이 블로그 최적화 단계입니다.
글쓰기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이와 관련된 경험이 있으신 분들 혹은 직접 계정을 운영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블로그 최적화!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블로그 최적화 단계’에 대해서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단계란?
블로그 최적화 단계란 쉽게 말하면 블로그 지수를 올려 콘텐츠를 상위 노출시키는 방법론입니다.그럼 블로그 지수란 무엇인가요?블로그 지수란 블로그에 부여된 등급입니다.노출하기 쉬운 블로그가 있고 노출하기 어려운 블로그가 있는 것은 이런 지수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사실 네이버 측에서는 공식적으로 지수가 있다고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블로그도 알고리즘, 즉 코딩의 법칙에 따라 노출되기 때문에 별도의 노출 기준이 존재합니다.이것을 마케팅 측에서는 블로그 지수라고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을수록 작성한 포스팅의 노출수도 동시에 높아집니다.결론적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이 상위 노출이 되어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프로세스를 블로그 최적화라고 합니다.최적화는 단계적으로 이루어집니다.이 프로세스를 블로그 최적화 단계라고 부르는 것입니다.블로그 최적화에 성공하고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밟아야 하나요? 블로그 최적화 단계 진행 방법
블로그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최적화됩니다.
이미지 출처: 부덱스
기준을 어느 정도 충족하느냐에 따라 종합지수가 달라지며 저품질, 일반, 준최적화(1~5), 최적화(1~5) 순으로 블로그 지수가 매겨집니다.어떤 콘텐츠를 만드는지,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만드는지에 따라 블로그의 품질은 단계적으로 상승합니다.이 프로세스는 블로그 최적화 단계라고 불리며 상위 노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블로그 최적화 단계에는 여러 단계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콘텐츠를 발행하느냐입니다.
우선 메인 키워드 발굴이 중요하고 그 키워드를 중심으로 문장의 흐름, 즉 문맥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또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가 많이 사용됐는지, 그들의 질의 의도가 해결될 수 있는 글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여러 개의 주제를 하나의 콘텐츠로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를 하나의 콘텐츠로 작성하는 것도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해당 부분을 고려하여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저품질 및 일반 블로그 등급에서 상위 노출에 유리하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최적화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만듭니다.
실제로 블로그 최적화를 검색하면 다양한 콘텐츠가 검색됩니다.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1일 1포스팅보다 더 중요한 것은 따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우리 ㈜결이 다른 사람들은 10년 동안 수십 개의 블로그를 직접 맡아 작업하며 최적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양으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지금은 퀄리티와 꾸준함의 시대라고 하네요.
어떤 키워드를 써야 빠른 시일 내에 최적화가 되는지, 그 키워드를 어떻게 콘텐츠에 녹여내야 하는지, 제목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등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부분을 자세히 알고 있습니다.특히 변화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알고리즘을 빠르게 읽을 수 있고 그에 맞춰 콘텐츠를 디벨롭시킬 수 있다는 것이 우리와 같은 전문가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희는 계정 최적화에 관해 노하우가 많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빠른 사용자 계정 최적화와 그에 따른 성공적인 마케팅을 원하시면 저희에게 믿고 맡겨주세요.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구체적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